블로그 팁/방문자늘리기팁

블로그 방문자늘리기팁 12-다음 지식인 트랙백 걸기

현명한 삶 2011. 3. 24. 14:19
728x90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팁 12-다음 지식인 트랙백 걸기

수많은 블로그들의 희망이라면 자기블로그에 항상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를 바라는 것일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도 사회모든것이 1%만이 가져가는 세상처럼 1%블로그들만 그런 방문자를 누리는것이지요
그래서 수많은 블로그들이 자기블로그로 방문자가 많이 유입되는방법을 알고싶어합니다.

그리고 저도 그렇습니다 저나름 분석하고 찾아본 자료를 바탕으로 이글을 적습니다.

지식검색의 시초는 아마도 엠파스 시절이 아닌가 합니다 자연어 검색으로 시작하여 했지만 그닥 자료부족으로 실패했죠 하지만 네이버는 검색인구를 기반으로 해서 ...

네이버가 Tv광고를 하면서 더 대박터졌죠 그리고 지식검색은 네이버가 최고라 생각들합니다.
예전에나 그랬지 지금은 보통 쇼핑몰 업체들의 광고판으로 도배가 되어져있습니다.

특히 여성의류 대부분은 알게모르게 광고업체에서 작업한다고 보여집니다.

네이버에서 대박치자 다음도 지식인을 만들고 네이트는 걸비슷한 검색엔진을 선보이게 됩니다.

지식인 종류--

네이버 지식iN http://kin.naver.com/    -아직 네이버는 트랙백 거는걸 안하고있습니다.
Daum 지식 http://k.daum.net/      -유일하게 대부분 카테코리 트랙백 허용.


네이버는 검색인구가 상당히 많기때문에 오픈마인드보단 패쇄적인 운영에 열을 올립니다.
하지만 다음은 검색인구는 적지만 그래도 오픈마인드 여서 언제나 모든 카테코리에 되도록이면
블로거들이 참여할수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해둡니다.

그중하나가 바로

Daum view http://v.daum.net/    1인1미디어를 자칭하죠



다음 지식에 트랙백 거는이유  

1.블로그는 항상 어디에 노출이 되든 노출시켜야합니다.
2.한번노출시키면 영구히 노출됩니다.(불법과,삭제 기준에 해당되지않는다면 )
3.지식인에 좀더 추가적인 설명이 됩니다.
4.지식이 좋은지식이고 대중적으로 궁금하는 지식이라면 다음메인에도 노출이되어 방문자를 이끕니다.
(잘만 하면 대박이죠~)

크게두가지죠 다음메인노출과,지식인 노출






지식인에 트랙백 걸기전에 주의사항

1.주제와 맞아야하며 질문자에 부연설명이 될수있을정도의 글이어야한다.
(주제에 맞지 않고 걸면 다음에서 삭제합니다)

2.과도한 광고성 글이 아니어야한다
(과도한 상업성이 깔린 글이라면 아마도 바로삭제겠죠 오히려 경고도 먹을수도 ...)

3.정보성글일수록 효과는 커진다.

4.질문주제에 맞게 블로그글 주제를 잘정해서 걸어야한다.


즉,   정보성글 이여야한다는..사실

트랙백 거는 방법  

1.트랙백 걸 주제를 적거나, 미리 선정해둡니다.

2.다음 지식인을 주제를 검색합니다.    Daum 지식 http://k.daum.net/  

3.트랙백 걸 적절한 주제 라면 트랙백 버튼을 누른후 "주소를 복사" 합니다.

4.자신의 주제와맞고 질문과 맞는 글을 작성하거나 포스팅글을 눌러 트랙백을 겁니다.
(트랙백을 걸고나면 지식인밑에 트랙백이 걸리고 본인의 글에도 다음지식인 글이 트랙백으로 걸립니다.)









트랙백 효과보기위한 방법  

1.많은사람들이 검색하는 주제설정
2.최신글 에 트랙백 걸기
3.다음메인에 노출될만한 지식에 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