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팁/방문자늘리기팁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팁 6 -포털사이트의 이용

현명한 삶 2009. 10. 4. 19:31
728x90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팁 6 -포털사이트의 이용

이전글

시리즈로 나오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편은 포털사이트의 이용입니다.
눈치 채신분도 있으시고 ,현재 해보고계신분도 있을것이라 생각이듭니다 하지만 초보자분들은 아직 모르실거라    예상하고 글을 적어봅니다.  포털사이트 이용으로 인해서 낚시글이나 쓰레기글들, 펌글,중복된글 들이 난무하고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블러그를 다른 이야기와 다른시각으로 적어서 올려주는것이 데이터베이스화 되는 포털사이트에 예의가 아닐런지요..검색자에게도 좀더 나은 방법이겠지요~

항상하는말이지만 방문자 늘리기 방법으로 가장 최적의 조건은 아래공식과 같습니다.

수많은이웃+ 좋은콘텐츠+노출횟수= 방문자 증가

과연 포털사이트이용은 무엇일까요?
돈이 들지는 않습니다.


포털사이트 이용 3가지방법(콘텐츠,이미지,동영상활용)
1.포털사이트블로그 이용하여 링크를 연결하여 원하는 블로그로 이동시킨다
(주의점 - 악성코드이용이나 ,콘텐츠내용이 안맞는내용글의 연결은 트랙픽유발만 되고 신고당하니주의)
2.동영상제공 해주는 사이트이용 동영상업로드(이부분은 뒤에가서 자세히 설명드립니다.)
3.이미지를 이용한 블로그 유입 후 원하는블로그의 연결


역시나 위에 3가지 방법을 이용하기위해선 좋은콘텐츠가 필요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이용시 주의점은 펌글이나,저작권에 침해되거나,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사진,복사글,악성코드를 이용해 타사이트로 자동이동시키는 코드삽입 들은 신고혹은 스팸머로 등록되어 검색노출되지않습니다.

활용법
1.포털사이트 블로그개설을 합니다.성의껏 글을 적어서 마지막 부분에 링크를 걸어둡니다.
(자의적으로 들어올수있도록 문구를 잘적습니다.문구와 다른 사이트라면 욕먹습니다.신고당합니다.)
2.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일러스트에 유입이 필요한 블로그출처를 적어서 거기서 퍼왔습니다 하십시오.
(저작권에 주의하십시오.)
3.동영상 제작후 밑부분에 블로그 동영상 워터마크를 삽입해줍니다.

포털블로그이용시 이점  

  1. 자사블로그일경우 검색에 유리하게 노출됩니다.
  2. 메인포털에 걸릴확률이 높습니다.(당연한가...ㅋ)
  3. 이미지검색에유입이 쉽습니다. 
  4. 타사이트 블로그 일경우 RSS읽어들이는 갱신속도가 하루지만 자사블로그일경우 1시간이내에 이루어집니다.

포털블로그로 이용시생기는 문제점  

  1. 쓰레기글이 넘쳐난다.(유입을 위해 초간단하게 적고 만다.질낮은 콘텐츠생산은 고려대상)
  2. 중복글이넘쳐서 유입자가 짜증이 난다.(복사를 통해 유입시킨다. 검색노출이  안됩니다.)
  3. 펌글,저작권침해가커질수있다(자기스스로 콘텐츠생산자가 되어야함)
  4. 수많은 정보로 독자들에게 혼란을 가한다.
  5. 잘못된 정보로 인해 선의의 피해자 양산해낸다.

 

좋은콘텐츠를 많이 만들어서  다양하게 활용합시다.


이미지활용  TIP. 
포털블로그이용시 자사블로그에 검색점수에 더후하게 주니 검색도 잘됩니다 제한도 적습니다.
사진을 많이 찍어서 아름답게 하여 이쁘게 포샵까직해서 올린다면 이미지 얻으로 오는 사람으로부터 자연히 유입되게 됩니다. 출처를 밟혀 달라는 조건으로 스크랩을 허용한다면 더많은 사람을 유입시킬수있습니다. 이쁜사진을 또 콘텐츠에 맞는 사진을 블로그에 많이 올려둘수록 이미지 검색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매우높습니다.

티스토리 경우, 다음에만 이미지 검색이 되므로 포털사이트로 서 검색유입이 안됩니다. 그래서 각포털사이트에 
이미지를 활용하여 유입이 되면서 글을 읽고 링크를 통해 들어오게 됩니다.

포털사이트검색유입시 자신의 블로그가 상위노출이 되지않는다면 유입도 되지않습니다.
포털사이트 블로그 만들었다고 다유입이 되지는 않습니다.참고하세요~
(SEO연구필수 쉽지않아요.저도 어느정도는 이해하고있습니다.)

평균 제가 계산해보니  1000명 들어오면 100~300명정도는 콘텐츠질에 따라서 유입이 됩니다.
포털사이트 블로그 이용시엔 ...업데이트 안해주면 검색노출도 안되고 유입도 안됩니다.
01


업데이트필요,

방문유입률::     개인적능력에 따라 달라짐  ★★☆☆☆


추천좀 눌러주십시오.. 졸라 연구해서 올렸습니다 8개 콘텐츠가 더남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