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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방문자 늘리기 팁 9- 스크랩의 힘 (바이럴마케팅)

현명한 삶 2009. 10. 11.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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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허용효과 (바이럴 마케팅)


여러분들도 좋은글이나,웃긴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퍼온일도 많이 있을것입니다.
저도 그렇고 여러분도 그럴할듯~ 스크랩허용의 힘을 알려드립니다!!

바이럴마케팅이란?  

바이러스 마케팅(virus marketing)은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는데,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메일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라는 점에서 기존의 광고와 다르다.
(출처: 위키백과 사전 중에서 )



(스크랩 허용=바이러스마케팅) 사람들이란 본능적으로 많은사람들과 공유하고싶어합니다.
특히 웃기는것 , 감동적인글 ,뭔가 알려야할 사항 같은것들 ..말입니다.
2pm재범사건,나영이사건,등 등..

기업들이 요즘 많이 하는 방법 바이럴마케팅 , 블로그 를 많이 활용하는 사람들이많으니
자기 블로그로 퍼가게 하여 퍼간사람들을 추첨하여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보상심리활용).
가장 효율적이고 저비용  마케팅 중하나전파자가 만들어지고 또 만들어지고
하면서 피라미드형식으로 구석구석까직 널리 퍼질수있게되는거이지요 .참 쉽죠잉~


스크랩을 하도록 하는 이유는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서 기업의 이미지 제고나
자기 사이트에 방문을 유도하는 홍보용으로 활용합니다.


자기스스로 여기저기 홍보하러 다니다보면 빠진곳도 있고 시간도 아깝기 마련 입니다. 그럴바엔 한사람한사람이 전염자로서 해서 잘만든 콘텐츠 하나로 여러사람이 전파 할수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것도 하나의 홍보방법이죠.
 

저비용 고효율~~감염자만 만들면 됩니다!!

좀비처럼 물리면 감염되는...

오히려 스크랩이 되면 고정적 방문자가 를 만들수있고  콘텐츠 자체가 일관성있는 주제의 블로그일경우 충성도 높은 방문자를 얻을수있습니다 (업데이트 주기가 명확할수록 방문자의 방문율은 꾸준하겠지요 )
 

스크랩시 조건  (방문자로 하여금 스크랩을 할수있도록 도와줍시다)

1.쉽게 퍼갈수있도록 소스를 만들어준다.
2.출처를 남기고 퍼가도록한다.글 쓸때 퍼간곳 적어주세요 라고 해야한다.
어디로 퍼갔는지, 효율은 얼만지 알아볼수있으니 말입니다.

3.자기가 직접만들어야한다 , 퍼온거라면..저작권침해당할수도있습니다.
4. 때에 따라서 스크랩 금지를 걸면서 주소 링크는 허용하는방법도 좋죠~
(전체다 허용하게되면 오는사람은 극히드물기 때문)

5.그냥 하는것보다 이벤트를 걸어봅시다.
 퍼가고 출처남긴 사람들에게추첨하여 도토리 5개라든지 10개 선물 등등 (구라는 치지맙시다..욕나와요 ㅋ)


주의사항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만한 주제 라면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워낙 한국사람들은 냄비근성과 집요함에 한번 잘못걸리면 바로 내려앉고 사회에서 나가떨어집니다 시간이 지나면 언제그랬냐는듯 하겠지만요.그게 한국사람들의 장점이 아닐런지.휴후~ 그러니 구라성 이벤트 일경우 묻힐수있으니 주의합시다..구라칠거면 아에 안하는게 낫습니다. 

좋은것이라도 인식이 안좋으면 안되죠.

바이럴마케팅 활용 방식  

1.(웃긴글,감동적인글,정보글,특종글 등)
2.이미지(웃긴사진,광고사진 ,특이한사진-사진퍼가기로 끝날수있음.)
3.동영상 (댄스,패러디,개인기 (웃기거나,교육적이거나, 시리즈물일때 효과만점)
4.노래(패러디노래,연주모습-후크송시 머리속에 맴돈다)
5.게임(플래시게임-재미있거나,잘만들면 퍼진다.)
6.위젯활용(위젯 제작할정도 전문가들이 활용시 좋다.)
7.무료유틸제공 (프로그래머들이 하기엔 좋다.)
8.이벤트를 해보자
사람들이란 공짜를 좋아하는 것 무언가 방문해서 정보도 얻고 경품이나
보상이 따라온다면 매일 방문할수도있다.
블로그라고 사이트처럼 이벤트 하지말란법은 없지않는가?
9.즐겨찾기 추가!
10.만화 를 그려보자(되도록이면 웃겨야한다. 그림퀄리티가 떨어지더라도
스토리가 웃기면 쵝오다!)


보통 시리즈물일경우 기대심리를 불러일으켜 방문을 유도하게됩니다.~
시간내서 기획기사를 만들어보아요~

슝슝 달리는 버스처럼 말이죠 ㅋ


바이럴 마케팅 효과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효과가 나타납니다
어느날 부터 꾸준한 방문자가 늘면 마케팅이 성공했다고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럴도 유효기간이 있다는점 ..

TIP
ucc 제작시 댄스 는 3~8분이 적당하고  10분을 넘기면 왠만한 사람은 종료버튼 누릅니다.
유모글 일경우 스코롤이 많지않고 간단하면서 큰 반전 있이서 빵터질만한글 이면 좋습니다.
웃긴이미지는 -스크롤 압박이 있지만 재미만 있다면 스코롤 압박에 신경을 안씀퍼간다.
비키니사진 -보통 남성이 선호하고 여자들은 다이어트시 보면서 목표를 세웁니다.주로 남성들은 보유하겠죠.ㅋ
감동글(감동은 유머글 보다 전파력이 다소 떨어지지만 감성적인 사람들은 공유하고자합니다.)
교육정보-타켓팅이 잘되지 않고선 효력을 발휘 하지못하는 단점.
토론 - 주로 연예인사생활,정치,종교,사랑  에 관한 토론적 주제로 반론자들과 찬성자들의 충돌
잘만 하면 덧글이 수백개 달리는 ..주제죠.덧글이 많이 달리면 덧글많이 달린 글로 상위에 노출되기도합니다.   . 주로 출산VS군대, 종교 분쟁, 안티VS찬티 

여성부의 존재 는 필요유무등등...(여성부는 뭐하는 곳입니까??남성인권 작살나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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