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마케팅연구소

F 시선 -광고잘하는방법 [온라인마케팅]

현명한 삶 2010. 5. 14. 0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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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시선 웹에서 사람들의 시선.. 마케팅을 하시고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이 있을거라 생각이 든다.광고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열거합니다.

온라인 광고에서 신경써야할부분

1.광고하는 위치(F시선)

2.자사제품의 저관여 ,고관여 제품인가 알아야한다
(저관여-작은금액,고관여-큰금액을 지출하는 것)

3.T&D에 신경쓰라 (제목과 설명)
(제품의 종류마다 강조해야할 문구가 틀리다)

4.cpc 광고 할것인가 CPM 으로 할것인가 아니면 CPA 로 할것인가.
(CPC:클릭당 과금  CPM:고정노출에 대한고정금액  CPA:방문후 구매시커미션지급)


F시선이란  왼쪽에서 오른쪽방향으로 사람의 시선이 움직이며  방향과 관심도 를 의미한다.
첫번째 상단이 제일 시선이 많이 가고  그다음은 그리고 밑으로 내려올수록 사람들의 관심도 떨어진다.
그리고 맨상단일수록 사람들의 신뢰도가 높기도한다.

그래서 광고하는사람은 비싼돈을 지불하더라도 윗상단 1위자리를 할려고 노력한다.
그렇기때문에 CPC 입찰방식의 광고는 경쟁이 심화되면서 거품이 끼기 시작한다..
광고비를 지출하지 못하는 사업주는 망하게된다.







관여도에 따른 클릭률
아래쪽에 관심을 갖는 것은 맨상단에 뚜렷한 정보를 얻지 못했거나 관여도에 따라서 틀려지게된다.
저관여 제품일수록 아래로 갈수록 클릭률이 떨어지며 좀더 큰차이가 보이고 고관여 제품인 경우는 윗상단 이나 아래 부분이든 클릭률 은 큰차이나지 않다.





T&D
제목과 설명문구 를 잘써야한다 설명문구는 시즌별,유행에 따라 달리 해야한다.
제품의 특성이나 불필요한 방문자가 생기지 않도록 타켓팅 하여 문구를 작성하거나
해야한다.



CPC,CPM ,CPA 냐?
광고를 어떤방식으로 진행할것이냐 .

CPC 클릭당 과금이며 실시간으로 돈이 나가며 광고를 더할건지 안할건지 매번 결정할수있다.
단점이라면 금액지출이 많아 돈없는 광고주는 하기어렵다는 단점

클릭수*광고단가=광고비

CPM 고정광고로 전월 노출수에 대한 미리 월결제나 주결제를 하여 광고하는 방식
키워드마다 시즌이 있어서 인기없는 시즌이나 노출과 클릭이 없는 광고를 하면 안하는것만 못하는일이 된다.

전월노출수*인기도*광고단가=광고비

CPA  현재나온 광고중 가장현명한 방식이나  광고할 곳이 적다  포털에 광고는 CPC CPM이므로
광고는 카페나 CPA 를 해주는 회사에 방문해서 광고하는 방식

구매전환시 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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