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마케팅연구소

온라인 마케팅 1. 키워드광고종류

현명한 삶 2009. 5. 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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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CPM,CPA 온라인광고 용어는 아시나요?[온라인마케팅.1]

CPC-클릭당과금 (클릭당광고)
CPM-1000회노출당 과금(고정광고)
CPA-클릭후 회원가입 커미션 지급(인센티브광고)
(CPS-물건구매시일정한 인센티브지급)
대부분 키워드 광고 쇼핑몰을 차렸다면 꼭알아야할 용어들이다.

쇼핑몰을 운영하고있으면 분명히 걸려오는전화

"00 쇼핑몰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무슨무슨 광고대행사입니다."
좋은키워드가 나왔으니 한번 구매해보시겠습니까?
"광고효과는 보고 계시나요?"


가뜩이나 장사도 안되는데 이런전화 자주온다.
하지만 그들이 꼭 나쁜사람은아니다

광고는 해야하고 제일 적은비용으로 광고효과를 받을수있게 해준다면 그거야말로 좋은 광고 대행사 아니겠는가 하지만 그걸 알아야한다

광고주스스로 많이 알고있어야한다. 그들은 전문가이지만 때론 자기 이익을 취하기 위해
무리하게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도있다

어쩔땐 광고집행금액이  떨어질때만 전화하는 경우도있다.
되도록이면 많이 알고 많이 물어보고 해야한다.

왜 온라인 광고를 해야하나?


온라인 쇼핑몰을 함과 동시에 결국 잊지 말아야할점은 키워드 광고를 해야 구매자가 온다
광고비 지출없이 방문자를 이끌어온다는건 힘든일이다 . 물런 다른 블로그마케팅과 입소문 등을 통해 유입시킬수있지만 한계가있다. 능력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그나마 쉬운방법은 광고를 해야한한다.
온라인 광고를 해서 방문자를 유입시켜야한다.

온라인 광고에도 기본적으로[ 키워드광고]가 주를 이룬다

온라인광고의 꽃은 뭐니 뭐니 해도 키워드 광고다 .

키워드 광고란?
보통 포털검색엔진에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적는다.
그렇게 되면 해당키워드 관련 업체들이 먼저 뜨고 그다음 정보들이 뜨게된다.
보통이런형식이다.네이버 상단은 [오버츄어] 다음의 상단은 [구글]이 광고를 맡고있다.



물건 구매를 위한 키워드와 정보습득을 위한 키워드
보통적으로 키워드라함은 정보습득 목적성이 강하다 
예>여성의류 코디법 >>정보 습득을 위한 키워드검색
원피스>구매를 위한 정보 키워드


온라인 시장의 포털 의 검색은 다 키워드 광고이다.

키워드 종류는?
 대표키워드+확장키워드+세부키워드+
대표키워드는 보통 카테코리 구분이 하나이고
수식어가 붙으면 확장키워드가 된다.
세부키워드는 좀더 사람들 마음을 타켓팅 되어져 나온 키워드이다.

대표 키워드광고 :"여성의류"
세부 키워드광고:"주름치마 " 세부키워드이다.
확장 키워드광고:"예쁜여성의류","이쁜 여성의류" 


그럼 어떤 키워드일때 어떤키워드광고 해야할지 고민해야한다.

 광고
 광고금액책정
 
장점
 
단점
 
특징
CPC
 
 전월조회수*인기도*기본광고단가  언제든 광고를 멈추게할수있고 효과측정이 용이함,시장대응에 빨라서 좋다.  입찰경쟁으로인해 과도한 광고비 지출과 경쟁심화 매일매시간관 키워드입찰과 관리를 해줘야 함  이슈키워드사용시 적합
세부키워드,확장키워드에 활용
CPM
 
전월조회수*인기도*기본광고단가  인기키워드를 미리선점 하여 저렴한가격에 광고효과를 볼수있음
시즌을 잘맞춰서 미리 선점해야 효과가 큼
 한번키워드를 구매하게되면 효과가 없더라도 비용발생
시기를 잘못고르면
전혀 효과없는시기에 광고하게 되어 도리어
비용만 초래하게됨
 
시즌키워드사용시 적합
대표키워드 활용
CPA
 
 계약시 구매시 인센티브 지급  실제적인 광고비용이지출됨  광고할 업체 만나기가 까다롭다  마케팅정책이 중요성과 노출방식이 중요



시즌에 맞쳐 인기가 상승할것같은 키워드는 미리 사두어 고정노출시키는 CPM전략을 써야한다.
시즌에 맞쳐서 할려고하면 이미 선점하였거나 입찰경쟁이 심해서 광고비용도 만만치 않을것이다.


세부키워드는 노출이 되더라도 클릭하지 않는한 과금되지 않는 CPC 효과적으로 쓰면된다.
이슈키워드나 ,앞으로 예상되어질 키워드 선점 해야한다.


온라인광고  기본적인 CPC CPM CPA 대해 알아봤습니다.
쓰면서 좀 두서없었는것같았네요 다음엔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