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마케팅연구소

온라인 키워드 광고 효과가 떨어지는이유

현명한 삶 2010. 5. 14. 03:58
728x90
제휴마케팅 사이트 가 온라인 시대엔 대세다!

온라인 광고하십니까?키워드광고는 하고있지만 효과가 없다구요?

방문자는 많은데 구매가 안일어나고있다면 제휴마케팅 회사에 문의하시고 사이트특성에 맞쳐서 회원가입인지
구매가 이루어질때 커미션지급할것인지 잘생각해보고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아직도 키워드 광고는 예전에 비해 효율은 떨어지고, 디스플레이광고는 비싸고,가격비교사이트 등록은 가격경쟁으로인해 마진폭이 줄어들고,  


과거엔 피라미드 사업이라 회원모집해서 물품대금명목으로 회원에게 강매토록하고 회원유치하면 돈을 준다하지만
결국 피라미드처럼 가장 맨위에 있는사람말고는 벌수없는 구조가 피라미드 사업이라고합니다.

제휴마케팅도 피라미드와 약간 비슷한면이..있습니다.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화마케팅 -TM(속이는경우가 많아서 사람들이 잘믿지는 않치만 아직도 당하시는분이 많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DM(요즘은 스팸메일로 취급받아서 효과가 덜하지만 아직도 효과가 있다고합니다.미미한효과)

카탈로그마케팅-
전통적인 방법 한번구매했던 개인들이나 제품속성에 맞는 카달로그를 보내준다.

엽서마케팅-
과거 에 많이 쓰던 마케팅,요즘 이메일 때문에 안쓰지만 역마케팅으로 정성어린 엽서한장의 효과



광고전단지 배포-
가장고전적인 방법,

네트워크마케팅
(인맥위주 마케팅) 피라미드와 비슷하지만 제품의 품질이 일단 좋고 광고비가 빠지기때문에
일반제품보다 싼다 하지만 판매직원수당으로 제품에 거품이 끼여 있어서 가격은 일반제품과 비슷하다.
네트워크마케팅과 피라미드와 구별되는점은 좋은제품을 판매하는것과 직원에게 강매하는 것이 틀리다.
제품을 직원에게 강매하고 저질제품이라면 피라미드다.
현재 널리 많이 쓰이고있는 마케팅.
암웨이,알로에마임,하이리빙,등등 요즘 대기업기업체에서도 많이 쓰고있고 보험회사가 주를 이룬다.

바이럴마케팅-입소문마케팅, 바이러스마케팅,블로그마케팅,카페 마케팅,ucc 등등 온라인상의 최고봉마케팅


온라인 광고-보통 3가지로 나뉩니다.
1.키워드광고-CPC(클릭당),CPM(월정액)
2.제휴마케팅 -CPA,CPS
3.디스플레이광고-대형포털 가운데 배너광고위주(제일비쌈 한계좌당 일주일 5000만원 최대 1억)

CPC ,CPM,경쟁업체가 많아 광고 단가가 한없이 치솟고 있고 예전과 달리 요즘은 효과가 떨어집니다.


왜 키워드광고는 효과떨이지고 비용만 나가나? 

예로 키워드 광고 를 진행하다보면 . 키워드당 방문자가 많치만 별 소득없는 키워드도 많습니다.
키워드광고는 키워드특성과 사람심리를 많이 분석해야 효과적으로 활용가능합니다.
방문자가 많다고 소득증가 할거라는 식으로 하면 큰비용만초래합니다.

여자 미니스커트를 판매하는 업체라면 여자가 검색해서 방문하는경우보다 남자가 미니스커트
입은 여자몸매를 보기위해 들어오는 경우가 절반이 넘을수도있습니다.
그래서 방문자는 많치만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남자가 여자친구에게 사주는 경우도있지만,거의 드문일이겠지요 .저같은 경우도 비키니 치고 여자.. 보러 자주갑니다.ㅋ그렇기에 제가 더잘아는것도 과언은 아니겠지요.(남자심리란 다똑같은거겠죠.)

아래는 다음 트렌드 차트에서 나온결과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미니스커트 키워드 광고로 진행한다는건 별소득없이 CPc 광고료만 지불하고 말것입니다.
그렇다고 광고 안하면 ,방문자도 없기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하는수밖에 없는것도 현실입니다.

혹시 광고비만 많이 나가고 구매가 안이루어진다면 구매자가 누구인지 파악할 필요가있습니다.

방문자는 적더라도 확실한 타켓이 들어올 여자미니스커트 로 키워드를 진행하는것도 좋습니다.

성별을 알수있는 건 다음: 검색창에 알고싶은 키워드 +트렌드차트 라고 치면 나옵니다.
(예.여자미니스커트 트렌드차트,머리삔 트렌드차트,여자쇼핑몰 트렌드차트)

이렇듯 현재 키워드시장은 과열과,타켓이 불분명을 본다면 대단히 큰비용을 초래하고있다는현실입니다.

온라인 키워드 업체에서도 성별과 나이대 ,감안해서 키워드값을 산정하면 좋으나 결코 그러하지 않는게
현실입니다.광고주 스스로 알아야 한다는 사실이지요 .

남자가 검색많이 할 ,비키니,미니스커트,여자팬티 등 남성심리를 자극하는 키워드는 돈많은 업체가 아니라면
피하는게 상책입니다.차라리 싼 여자 미니스커트,여자 팬티등 여자 를 넣어 세부키워드를 많이 만드는게 하나의 방법입니다.

즉,남자의 성을 자극하는 키워드는 여러가지 감안해서 광고집행해야합니다.


머리삔은 전혀 남성심리를 자극할수있는게 없고 되려 여자친구 머리삔을 사주기위해 검색할 남자가 많다는것을
생각해보면 이해하실수있을 겁니다.

광고의목적
1.브랜드이름알리기 ,
2.구매촉진
 

보통 큰업체는 구매촉진뿐만아니라 자기사이트 이름을 알리기위해서라도 비싼광고하는것도 그이유입니다.
오히려 큰업체로 인해 키워드값만 올라가서 영세업체가 광고못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돈없는 영세업자가 큰업체와 싸우는건 새우가 고래와 싸우려다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는것과 같습니다.


키워드 속성을 잘이해하시고 집행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