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필리핀]세부

필리핀 세부 여행 정보 - 치안편

현명한 삶 2010. 7. 25. 09:55
728x90

필리핀 세부 여행 정보 - 치안편

필리핀 세부여행 을 가기위해서 고민이 다른나라이기때문에 우리나라보다 치안이 어떤가 ? 그런고민일것입니다
저도 친구따라 가는 곳이라 무섭기도하고 티비에 나오는 나라들처럼 못사는 나라들이 치안이 안좋다고하는데
과연 그곳도 그렇치 않을까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관광수익을 내는 지역은 치안이 매우우수합니다.물런 우리나라에 비해 다소 떨어지긴합니다.


필리핀에서도 세부가 치안부분엔 1위 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죠 .

필리핀 수도 마닐라는 워낙 인구가 많이 살다보니 치안이 잘되어있어도 관광객을 대상으로 범죄하는 것이 많습니다
그런점 빼면 필리핀 의 주요 관광지에서는 치안문제에 큰걱정을 안하셔도됩니다.
저도 갔다왔는데 생각외로 괜찮습니다
가는곳곳마다 큰상점들은 사법경찰?가이드들이 총들고 한명또는 두명이 상점을 지키고있습니다.

시티뱅크 현금인출기 에서조차도 가이드가 서있습니다 단..범죄자들과 계약한 가이드들은 관광객이 뭘당하든
지켜볼수도있다고하니 가이드있더라도 항상 주의 하세요

아무리 안전해도 몇가지 주의 사항들이 있습니다.

1.밤에는 안돌아다니기 (어느나라나 마찬가지입니다)
2.왠많면 무조건 택시 이용(특히 혼자 여행다닐땐 택시를 타세요 생각보다 안전합니다)

3.택시는 지정된 장소에서 타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관광객안과서비스를 우선으로 생각하기에 주요 장소에서는택시들이 정차를 하고있습니다 그런곳에서 타면 바가지씌우기 등등 위험에서 벗어날수있습니다.

4.거스름돈 잘안려고합니다.- 서양문화가 뿌리내려서 팁으로 생각하고 주셔야합니다 단 금액의5%를 넘기면곤란합니다 다른 관광객을 위해서..우리나라택시도 바가지 씌우는 확률로 있다고보시면됩니다.(항상 거스름돈 챙기고있는게 좋습니다)

4-1 택시타면 무조건 차문을 잠그자. 예전에 필리핀 마닐라에 여행하시던분이택시문 안잠궈서
정차할때 어느강도가 와서 문열고 가방을 훔쳐갈려고하자 가방을 부여잡자 총으로 쐈다고합니다.
그러니 도도록이면 택시타면 차문을 잠그는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5.1000페소 이상 단위 돈을 꺼내지않고 왠만하면 소지할때 여러곳에 나눈다.
6.혼자여행할땐 지프니 타지말자 (소매치기 대상이 될수있음)




필리핀 여행에 대한 몇가지 이야기

1.그렇다면 왜 범죄가 일어나는가?
어느나라든 아무리 치안률이 좋다 한들 범죄는 몇프로의 확률로 일어납니다 무조건적인 관광객 대상이 아니라
흔히 있을수있는 확률이며 그극소수의 확률로 일어나기에 특히 한국인이 관광가면 일어난것처럼 꾸며지기 마련입니다. 즉. 한국에 있더라도 일어나는 확률로 일어난것입니다.

2.정말 총들고다니나?
필리핀에서도 총 구하기 쉽다고합니다. 열받게한다면 총으로 쏠지도 모릅니다 물런 다잇는건 아니지만 그만치
구하기 쉽다고 합니다.

3.상점앞 가이드는 뭔가?
큰상점 큰돈이 오고가는 곳에는 대부분 가이드들이 영업시간 내내 지키고 있습니다.100%안전하다고 보장은 할수없지만 믿음이 갑니다 . 그들은 실제 총을 차고있으며 강도가 올때는 발포도 가능합니다.
필리핀이라는 곳 에서 경찰 찾아보기 엄청힘듭니다 겨우 본곳이 ..교통이 막히는 도로 한복판에서 교통정리 하고있는거 봣습니다  .

4.영어를 다잘하는가?
다잘하는건 아닌것같습니다 택시기사,상점점원이나 . 학력수준에 따라 영어를 무척잘하고 못하고 합니다 물런 기본적 회화는 가능합니다. 미국에살던 사람들이 와서 하는말이 발음이 다소 차이가 있다며..

상점,티비 등에서 대부분 영어로 방송하고 영어로 대부분 되어있기에 영어만 하실줄안다면 큰불편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