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Google 애드센스-광고를 수주받기위한 가입계정
광고를 받은 구글이 문맥광고 형식으로 블러그나 홈페이지있는사람을 대상으로 광고하도록 해줌
주로 블로그된 포스팅 내용을 검색빈도를 찾아서 자동으로 타켓팅 되어서 광고노출
구글 애드워즈- 광고주가 광고하기 위해 가입계정
광고를 받은 구글이 문맥광고 형식으로 블러그나 홈페이지있는사람을 대상으로 광고하도록 해줌
주로 블로그된 포스팅 내용을 검색빈도를 찾아서 자동으로 타켓팅 되어서 광고노출
구글 애드워즈- 광고주가 광고하기 위해 가입계정
요약
구글애드센스--블러그나 홈페이지를 갖고 있는사람들이 부수입을 얻을수있는 광고
광고종류
CPC-클릭당 나가는 광고(클릭광고)
CPM-전월키워드조회수*기본가격=책정가격 (고정광고)
CPA-구매전환시 커미션으로 지급
CPM-전월키워드조회수*기본가격=책정가격 (고정광고)
CPA-구매전환시 커미션으로 지급
주로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주입장이 아니라 광고 해주는 업체가 되는것이다.
CPC 광고가 많다 아니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보통 광고클릭마다 키워드값에 의해 광고금액이 책정되어 지급받게된다.
구글 내부안의 변수시스템에 의해서 또다르게 금액이 책정 되기때문에 얼마의 광고금액을
받는지 정확히 알수없다.
블로그나 ,홈페이지 있는사람들에게 부수적으로 수입을 얻게 해주는 시스템이며
업계에서도 많이 인정받은 모델이다.
검색시장의 최강자는 누구?
검색광고시장의 최강자들 네이버(오버츄어) VS다음(구글 )
네이버-주광고는 CPC와 CPM 그중에서도 키워드광고가 주를 이룬다.
맨처음 상단에 오버추어가 네이버에 임대를 내서 광고를 하고있지만 계약이 끝나면
네이버가 독점할지도 모른다 그런점에 비하면 오버추어는 위태 위태 하면서
자기가 먹는 광고비보다 네이버에게 더주고 생명을 연장하는쪽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을것같다.
네이버 임대 하고 있는 오버츄어는..갈길은???
구글-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게재할수있는 사람들을 모아서 굳이 자기 검색엔진에 만 게재할필요없이
스스로 방문자가 유입이 되어 선순환 구조를 갖고있는게 특징이다.
장점이라면 수익을 모든사람고 함께 나누어갖기때문에 가입자는 늘어날것이로 보이며
광고시장규모도 점차 커질것이라고본다.
네이버는 한국에서 70%점유율을 갖고있지만
(한국사람 5000만명 3500만명만 네이버를 한다.)
구글은 전세계 65%이상은 구글을 한다.
영어권 50% 65억 인구 ..30억명은 구글을 한다.
(한국사람 5000만명 3500만명만 네이버를 한다.)
구글은 전세계 65%이상은 구글을 한다.
영어권 50% 65억 인구 ..30억명은 구글을 한다.
네이버는 과연 독과점위치를 누구에게 도 뺏기지 않을려면 아마도 네티즌마음을
잡아야할것이다.다음도 이제는 네이버에게 질수없어 미디어 부분 뉴스부분은
블로그들이 자체적으로 만드는 뷰! 최고시스템인것같다.
얼만큼 불필요한 글을 제거하느냐가 문제겠지만
충분히 잘할것이라 생각이든다.
네이버는 너무 광고시장에 치중했다 키워드 검색 과 지식검색 으로 인기얻었지만
지금은 모든게 다 광고판이 되어버린 네이버는 이제 정보보다
광고를 접하기 쉬운 검색엔진이 되어버린것같다.
뉴스도 신문사에게 의존하는..블로그라 해봐도 내용은 다 펌질로 도배된
네이버.. 어디하나 질좋은 포스트찾기도 어렵고 질좋은 포스팅은 저멀리
뒤로 가버린게 많은것같다 그래서 나는 질좋은 포스트는 뒤로가서 찾는편이다.
'블로그 팁 > 애드센스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수표 와 추심후 4개월만에 수익금받다. (0) | 2009.09.04 |
---|---|
애드센스 계정비활성 방지하는 방법 (0) | 2009.06.27 |
구글애드센스 PIN 받기 (0) | 2009.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