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과발명/인간탐구

피라미드에 유혹에 쉽게 빠지는 이유 -심리학적 접근

현명한 삶 2010. 3. 12. 00:36
728x90
불법피라미드에 유혹에 쉽게 빠지는 이유

피라미드에 빠지는 수많은 사람들이 바보여서 불법피라미드에 빠질까요 그리고 피해보는것일까요?
절대아닙니다. 불법이든 합법이든 사람의 심리학을 모르고서는 절대로 꼬실수없습니다.

피라미드의 진실을 파헤쳐봅니다.

정상적이게 합법적이게 운영하는 업체도 많으나 간혹 합법을 가장한 불법업체가 많아 그들의 심리학적으로
어떻게 사람을 유혹하는가 에 대해 적어볼까합니다.
특정업체를 비방하지는 않습니다 혹시나 아래와같은방법으로 당신을 현혹하고있다면 한번쯤 생각해보세요
다단계회사에 강의를 들어가는것만으로도 당신은 시간이 지날수록 90%확률로 가입을 하게됩니다.
그렇다면 한번쯤생각해보세요

다단계 회사에 가입하게되는 단계별 접근법

1.친한친구의 소개로 들어왔다.

(가장친한 친구이기때문에 의심의 여지가없다 )
고소익일자리 소개해준다고하거나 ,좋은일자리 있다고하고 알려준다
실제로 다단계업체라고 말하지 않거나 말해도 한번쯤 강의 들어보라고 한다 권유하지 않는다고 .
(가장 힘들고 돈이 절실히 필요한 친구리스트중 가볍게 가능할 대상이기에 당신이 선택되었다.)

(그회사를 소개할정도면 이미 그회사의 충성심높은개가 되어있다 어떤말도 그를 바꿀수없다.본인이 나중에 후회하지않는 이상말이다. 돈의 노예 로 빠져있으며 완전한 종교단체가 되어있는것이다.당신이 바꿀수있다고 생각하는가 절대로 네버 결코 그냥 내비두어야한다.)

피라미드 회사라고 인지하면 친구를 구출하려고 생각을 먹다가 오히려 어떤회사인가 궁금해 들어가게된다.
회사에 가기전에  정장을입기를  요구하거나, 깔금한 옷을 입고오라고한다 아주좋은 회사이미지를 부여.

그회사에 들어가게되면 ... 항상 사람들로 북적댄다.정장입은 사람들이 많다. 나혼자가 아니니
경계심이 조금씩 풀려나간다.



2.친구는 일단 상담,강의를 들어보라한다(상담,강의 듣든것쯤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
 (친구를 구출하겠다는 생각이 들게된다.뭐하는회사인지궁금증유발)


(한발 들이기 , 한발만 들이면 두발들이기는 더욱쉽다 )

역시나 강의내용은 돈을 쉽게 벌수있다고 말한다.누구나 가능하다고 말한다.자기도 어렵지만
결국 이것을 해서 돈벌었다고 성공한 사람들만 나와서 말을한다.(희망을 준다)
절대로 강요나 그어떤것도 없다고 한다.

3.어느누구든 당신에게 관심많은척 이야기하지만  항상 당신의 주의를 24시간맴돌며 감시.
다른맘을 먹지못하게 하고 일단 발을 들여놓았기때문에 어떤것에 접촉을 하게된다면 태도변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외부접촉을 최대한 막습니다.
친구가 되었든 , 회사관련자가 되었든 당신은 감시당한다 철저히 당신의 행동은 보고되어진다.
항상 당신의 말을 공감해주고,과거에 나도 당신과 같은마음이였다, 과거에 거지처럼 살았다
지금들어와서 너무좋다 , 한번쯤 들어보라 권유한다.회원가입권유를 하지않는듯
말하지만 결국 그게 목적이다.!! 이유는 법적으로 효력을 얻기때문이다.

공감하는것처럼 세상에 혼자가 아니구나 ,그들도 힘들어서 이것으로 돈벌었구나 하면서 마음의 문을엽니다.
경계심이무너지는 과정을 겪는것이지요

들어오게되면 절대로 외부에 자신이 이곳에 있고 무엇을 들었고 이야기하지못하게 합니다.
우린 합법이다,권유하지않는다 ,하지만 인식이 안좋으니 절대 말하지말라고합니다.
그럴듯하지요.


4.시간이 지나면 단계별로 등급별 상급자들이 등장하여 당신과 상담,강의를 듣게될것이다.
하루내내 당신을 똑같은 말만 들을것이다.그어떤 개인적시간은 제약받게 된다.

어느것을 물어보든 당신에게는 이런말을 해준다.비밀이다 가입해야 알수있다 ,그누구에게도 말하지말라.
왜비밀을 알려주지않느냐 ,내등급으로는 말해줄수없다 알고는 있어도 잘못되게 이해할수있으니 말해줄수
없다며 그럴듯한 핑계를 해댄다.무조건 상담과 강의를 들어서 해결하라고 한다.
왜냐 그들은 아직 하수이기 때문이디 하부조직을 만드는 과정이기에 어설픈상담은 친구가 가입하지 않게
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

상담과,강의가 반복되면 반복될수록 (자의적 세뇌) 단언,반복,전염)
가입만 하고 활동하면 고수익된다 , 돈벌었던 성공자들말만 듣게 되어 쉽게 벌수있다고 생각이 들게 되어지는과정을겪습니다.

상담과정 단계별 접근되는과정.별의심없이 서서히 세뇌당하고있게됩니다.

>회사OT를 통한 회사는 무지하게 크다,믿을수있다 ,합법이다,피해를 보더라도 보상받을수있다 (회사믿음심기)
>돈쉽게 벌수있다 아주쉽다.(고수익유혹)
>나도 벌었다 아무나 된다 (누구나 가능하다고 말한다 )
>지금 힘들지 않느냐 , 해보라 쉽게 번다 300~500 고생해서 벌었지만 이거하면 금방번다.(현상황인지)
>마음이 바뀜 이거해볼까 하는맘이 생기게 됨 그래도 경계심을 완전히 풀지않음.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서서히 궁금증과 벌게된다는 믿음을 심어준다.


5.시간이 지나다보면 서서히 짜증이 몰려오지만 듣고있으면 정말 벌것같다는 생각하게되며 한번들었으니 또들어볼수도있겠다하는 마음을 먹습니다.(이미 이때는 맘이 돌아서는것이지요)
1/3 마음은 넘어갔다고 보시면됩니다.

첫날 상담과 강의시간이 끝나면 , 당신을 회식을 시켜줄것입니다. 술먹으면 경계심이 많이 풀리듯 항상
당신을 감시합니다. 서로서로 비밀스러운 말들을 하면서 당신만 모른체 .

6.다음날에 한번 더들어보라 더좋은거많다 혹은 그들이 있는 합숙소에 와서 자라고합니다.혹은 찜질방이나 여관에 자게되더라도 친구가 따라붙거나 당신의 약속을 기여히 받을것입니다.
(자기관리하에 다른곳에 있다면 ,외부접촉하게되면 태도변화가 이루어지고 결국 회원가입유도가 실패되니
최대한 외부와 접촉을 막습니다.)절대 다른사람에게 이런거 듣고있다고 말하지말라고합니다.


7.약속을 했으므로 또 그곳으로 가고 어제와같은 상담과 강의가 이루어집니다.
그어느것도 다른것없이 회사는 믿을수있다,돈벌기 쉽다 지금이다,사는것도 없다.합법이다 불법이면 신고해라.
그저 아는친구 데려오기만하면되고 ,하부 조직만 늘리면 자동승급이다.
어제보다 약간 디테일하게 항상 똑같은말만 되풀이합니다. 그리고 권유하지않는다는 말을 하지만
결코 심리적으로 는 권유받고있다고 느끼지못하게 돌려말하는것일뿐입니다.
모든건 당신의 선택이라고 말하지만 언제나 그렇든 당신은 권유 받고있는 상태입니다.


실상 -회원가입하게 되면 자신이 등급을 올라가야 고수익을 누릴수있으므로 대출을 내서 자기돈을 붓거나.
다른친구를 데리고 와야합니다 그렇치않고는 절대로 고수익자체를 누릴수없으므로 한명에 목메게 됩니다.
그들이 나의 밥줄이기때문이죠 10명 데리고 오라하면 모두 절레 절레 하므로 한명 딱한명에 목메게 되며
더벌고 쉽다면 3명만 데리고 오면 되기에 더없이 쉽죠 그래서 보통 자기등급과 같은 3명이 있다면
자동 등업되죠 하부조직이 생기면 그들도 돈벌기 위해서 똑같은 방법을 합니다. 데리고만 오면
알아서 구워 삶아줄사람들이 많이 잇으니 누구든 돕습니다.

합법이기에 신고할수도없습니다.오히려 법적테두리안에 있기에 잘못하면 명예훼손으로 들어갑니다.

8.5일정도 똑같은 방법으로 상담과 강의를 들으면 거의 90%는 가입을 하게됩니다
결정을 내렸다면 이제 빼도박도 못합니다.법적효력을 얻기위해서 당신은 계약서를 작성하고합니다.
대출쉽게 내는 방법도 잘알려줍니다.절대로 권유하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당신이 다 서약하고 결정했다고 생각하게 될테니 말입니다.보통 둘중하나 스스로가 대출내서 꼬라박거나 아는친구 데리고오거나 둘중하나 하면됩니다.
어차피 무언가 물건을 구매하지않고서는 등급도 오르지않고 수익도 나지않으니 오르기위해 별수단과방법을 다동원합니다.

성인 20세이상이 되지않거나 학생이라면 나중에 이들이 소송을 걸면 사리판단이 잘안되는 상황이였다 하여 보통 돈을 물어주는경우가있기때문에학생이나 20세 미만은 절대로 회원을 받지도 않습니다.24세미만은 거의 없다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고수익미끼에 쉽게 빠질 사람들의 분류를 보자면

돈없는 사람,집안형편이 어려운사람,노는 젊은 청년,돈좋아하는 사람들,늙으신어른들,돈많고 돈을 더벌고싶어하는사람들,일하기싫고 돈벌고싶은사람들,착한놈들,등등 보통 돈에 목메는 사람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친구에 대한 믿음으로 회사를 가게되며
들어가게 되면 회사를 믿음가게 만든다 (법을 들먹이며,돈은 무조건준다며 ,큰회사라며 )
결국 상담과 강의를 들으면 나도 가능하겠다는 마음이 들고 가입하면 게임셋

부자혹은 피해자로 두분류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돈을 못벌면 당신은 피해자가 되고

돈을 벌고있다면 당신은 그곳에서 부자입니다.

무엇을 물어봐도 비밀많은 회사는 일단 의심.의심 의심 의심!!!!!!


떳떳하면 왜 말못하게 하는가? 합법이라면서 왜 자꾸 합법만 들먹이는가?
인식이 안좋다면 인식바꿀생각을 해야지 어느회사가했던 고수익의 미끼만 던지는가?

재테크 기본원리

하이리턴(고수익)/하이리스크(고위험)

자기가 결정했고 권유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자기스스로 판무덤이므로 법적으로 어떻게 할수도없습니다.
부디 잘판단하시어 결정내리시기 바랍니다.합법적인 회사의 무서움은 합법으로 들이대기 때문에
오히려 이길수없습니다.


단한명만 데리고 오면되는구조.................반복성..나아니면 된다....반복 비단 다단계뿐만아니라
어느회사든 요즘은 다그렇지요.




'호기심과발명 > 인간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심리 테스트 게임- 4곳  (0) 2010.11.13
착시현상 실험실 2  (0) 2010.07.25
착시현상 실험실-실험 해보니  (0) 2009.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