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과발명/탐구생활

일회용품이 여성의 몸을 학대한다? 그 불편한 진실.

현명한 삶 2010. 2. 3. 22:10
728x90


일회용품이 여성의 몸을 학대한다?


여성들이 어쩔수없이 쓰는 누구나 여자라면 한달에 한번은꼭쓸수밖에없는 생리대  그불편한 진실을 파혜쳐봅니다.

아직도 일회용생리대,기저귀를 쓰시고계시나요?
혹시 몸이 아프거나 이상증상을 느끼고있지않나요?
힐회용생리대,기저귀가 환경을 파괴한다는것을 알고있나요?

생활의 편리하다는 이유만으로 일회용품으로 대체되고있는 사회 하지만 편리한만큼 인간을 위협하는것들이 늘어나고있는 요즘 한번쯤생각해봐야할 문제가 있어 글을 적어봅니다.


                                                         이미지 출처  : [ 이채 ]

특히나 여성들이 흔히 한달에 한번은 꼭써야하는 일회용생리대 에  세금이 붙어서 욕하는경우도 간혹 듣습니다.
그래서 서명운동을 하죠.
그리고 위생적이여야할것에 벌레를 발견했다는뉴스도 접할때는 정말 끔찍합니다.도대체 어떻게 관리 하길래.뭐먹을게 있다고 벌레가 나오는지..

 형광물질,다이옥신,여성관련 암들.불임..사회가 서구화되가고 빨리 빨리 그리고 몸에 맞지않는 서구형의물품들 과연 얼마나 우리여성들은 혹사당하고있는걸까요?


꼭 일회용생리대때문이 아니더라도 예전보다 많은암종류,불임,갖가지 질병들이 그것과 전혀무관하지
않는것같습니다.

유럽에서는 일부이지만 탐폰사용으로 쇼크증상 사망한경우도 있다고합니다 그래서 사회문제로 대두되었구요.

>> 관련글   http://blog.naver.com/inflyhigh/60027323021

이제 여성들도 알고있어야할듯합니다.
아직도 흡수력,깨끗함에 매료되어서 단지 편하다는 이유로 자신의 몸을 혹사하고있습니까?

그것을 알고계시나요 흡수력이 좋은것을 만들기위해 갖가지 화학물 고분자흡수체를  버무려서 만들었다는 사실 . 인체에 해가없을것을 만들었다 한들 그게 과연 자연스런 몸에 어울릴수있을까요?

과유불급이라 좋은것이라도 넘치면 좋은것만못하며 편리할수록 그만큼 해를 입는 다는사실. 세탁기가 있으며 가사노동의 시간을 줄여줬지만 때를 빼기위해서 세제를 쓰면서 환경오염이 파괴된다는 사실.

MBC 생리대 흡수력비밀에 대한 에 관한  글>>http://blog.daum.net/ryu1210/7862951


위에 글을 보면 생리대 부작용..대부분 가려움,붓고 짓무름 일어난다던데..ㄷㄷㄷ끔찍하네요 .

얇게 만들고 흡수력이 좋아지는 이유가..

고분자흡수체 : <화학> 아크릴산 중합체나 폴리비닐 알코올 따위를 원료로 하여 만든 흡수성이 높은 수지. 자신의 부피의 수백 배에서 1,000배의 물을 흡수한다. 종이 기저귀, 생리대, 공업용 제품 따위에 널리 쓴다.


그래서 대안생리대라고해서 요즘에 많이 나오더군요.힘들더라도 면생리대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
귀찮으시다면 대안생리대를 만들어 파는 곳도 있구요.


[여성유아용품 면제품 판매업체 바로가기]






 

'호기심과발명 > 탐구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지하철 타기  (0) 2010.03.11
크리스마스선물 - 넷북공짜로 받는법 2가지  (0) 2009.12.18
불쌍한 남자의 일생  (0) 2009.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