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베트남]다낭,호이안

베트남여행]다낭시내>바나힐  가는법

베트남다낭에서 여행하면 필수코스 용다리+바나힐

바나힐 케이블카 타는 입구

바나힐 사원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

바나힐

1.1487m정상에 있는 프랑스식으로 지어진테마파크

2.입장료 :70만동 (35000원)2018년4월현재 ... 1년에 한번씩 10만동씩 오르고있음...

3.케이블카,프랑스식양식마을,가든 <가장볼만함

4.오전에 9시방문하면 오후 2시쯤에는 다돌아보고 나올수있음

도로가 좋게 놓아져있어서  다낭시내만 빠져나오면 쉽게 옵니다.

베트남 운전기사들은 60이상은 잘안밟습니다.

도로가 60 이 제한이있어서 그거 거의 다 지킵니다..간혹 80까지 밟긴하지만.

시내에서 40이상 안밟습니다.

일방통행이 많아서...

바나힐 지도 (케이블카 안에서 득템가능)

녹색은 공사진행중

빨간색 -볼만한곳

케이블카     5번에 타서 중간에 내려서 가든을 둘러보신후  프랑스마을 가시고

내려오실땐 한번에 내려오는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시거나

안탓던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시면 됩니다.

케이블카타고 케이블카 처음시작한곳으로 내려오면 다시는 못올라갑니다....

케이블카마다 오픈 시간이 따로 있고 운영시간이 따로있습니다.

바나힐:

1487m높이에 위치한 테마파크 로 되어있고 오르르기위해서는  케이블카타고 5.8km 정상까지  가는데

가는 시간도 거의 20분 정도 걸리는데요. 베트남에서 또다른 재미를 느낍니다.

입장권만 사면 케이블카,놀이시설등등 공짜 .. 테마파크에 있는 음식점은 돈내고 사먹습니다.

식당가격이 약간비싸긴하지만 한국에 비해서 싼편

입장권사는곳

입장권 케이블타기전 입장하는곳에서 살수있고

주차장에서 오른편에 보면 바나힐입구 에서 구매가능

관광버스가 많이 주차된곳 오른쪽으로 가면 입장권판매하는곳있습니다.

거기서도 안사도 케이블카 타는 곳에 직접구매가능함.

놀거리

지하에 간단한 놀이기구 범퍼카,오락실,등등..애들용 놀이시설

지상에 레일바이크  그나마 탈만한 놀이기구 한국사람들이 줄서서 대략 1시간이상 기다리고 타야하는 단점.

5분?정도 탈수있습니다.마지막에는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을 찍히고  레일바이크를 타고 내리면 돈내고

사진을 인화 할수도있습니다.

케이블카,모노레일,모노바이크,지하놀이시설,공룡전시관,,,등등

볼거리

케이블 가는 곳이 3방향으로 되어있는데

중간에 끊어서 다시 타는곳에 가면 가든이 있어서 충분히 눈요기꺼리가됩니다.

정상에 오르면 프랑스식으로 지어진 식당들이 즐비해있어서 포토존으로 좋습니다.

잘정돈된 가든

와인저장동굴

큰부처상

프랑스식마을

테마파크중간중간 퍼레이드+공연   (팁을 줘야함 ..강제는 아님)

케이블카 타기전 입구 볼만함

최정상에 가면 사원전망대 있음 볼만함

아직도 공사중이라 ...입장권가격은 계속오를듯함.

볼거리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 정원,프랑스마을,전망대 내려다 보는거,와인창고 등등..

먹거리

프랑스식마을은 대부분 식당이거나 게스트하우스 호텔

피자,파스타,쌀국수,스테이크 등등..... 먹거리는 풍부

약간 비싼감이 있음

테마파크 전체가 식당,호텔,편의시설.

다낭시내에서 택시타고 바나힐가는법

다낭시내 해피데이모텔 앞에서 타고 바나힐가면 차가밀리면

다낭시내>바나힐

30만동~35만동 편도

시간

차막히면 1시간정도 소요 [각주:1]

바나힐에서 택시잡기가 어려운것은 아니지만 한번오면 그냥 나가야하기때문에

대기타고있는 택시들이 있음 협상해서 타면 덤탱이 안쓰고 탈수있음

구글맵 이용

참고글

베트남여행]3.다낭에서 사기안당하고 택시타기 팁-거리/동 계산

바나힐 주차장

대체적으로 승객을 다시 데리러 갈려고 대기타고있는 택시도 있고

아직 확정안된 택시도 있으니 잘협상해서 타고 가면 됩니다.

미터 조작은 속도나 미터기조작으로 쉽게 가격 올릴수있으니 ..참고하시길.

맘편하게 협상하면 알아서 가줍니다 미터기 가격에 맞춰서

팁 모노바이크 타실려면

가운데 케이블카 타고 올라오면 바로밑이 레일바이크 타는 곳이라 쉽게 접근가능합니다.

오전이나 오후..대기하는 사람이 워낙많아서 일찍가거나 늦게 타지 않는이상

탈려면 1시간넘게 기달려야합니다.

딱히..재미있지는 않습니다.

앞사람에 의해서 재미가 달라짐 빨리 내려가면 속도감에 재미있고

중간에 자꾸 멈추면 자꾸멈추다가 .....

속도를 수동조절이라 앞사람과 거리를 25미터 정도 유지해줘야 ...위험하지않습니다.

너무 앞에 따라가면 앞사람이 멈추면 박습니다.. 거리유지가 자동이 아니라 직접조절하는거라.

약간위험성있음.

바나힐입장하면 그냥 무료임.

대부분의 것은 입장만 하면 무료

일부 돈내는 시설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