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재테크연구소

LG화학 기업분석 -000000원 매도가

현명한 삶 2009. 8. 8. 21:43
728x90

LG화학 내관심주 내가 가지고 있는종목이라 열심히 분석 해봤다.LG화학 굳이분석할필요는없겠지만 그래도
우량주라도 분석해야하는것!

LG화학 ...장판도만들고,화학제품 생산하고 2차전지도 생산하고.2차전지 노트북,자동차,등등.

기초유화제품,합성수지류,엔지니어링,플라스틱 78.60
전지, 광학소재, 디스플레이 소재 21.30
기타 0.10


  LG는 삼성에 비해서 거의 2등주라는 생각이 자리집힌지도 오래됐다 삼성보다 더잘만드는것도 많치만 대부분 삼성하고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그런지 대부분 삼성이 짱이 아니라는
말들이 대부분인듯.


재료보다 수급이 먼저오고 즉 차트가 먼저 움직인다음 재료는 뜨게 마련이다
작은 종목은 차트를 가지고 놀기때문에 코스닥은 손안되는게 답이다.진정한 우량한 기업이왼 알려지지 않는 종목은
개인투자자는 안손대는게 답이라는 사실..

3년간 털려보고 해법을 찾은게 상승장일땐 대형주만 건드는게 답이다.

늦어도 재료뜨기 30분이전엔 주가가 반응을 보인다 재료가 뜨고나면 보통 20분이내에 폭락은 정해진수순이며
시장상황이 안좋으면 더욱더 폭락한다 이익세력과 손절세력 물타기세력 등 치고받지만 보통 소액개미는 지고만다.
왠만하면 재료 뜨면 안사는게 답이다.하지만 불나방처럼 꼬여드는 개미들..가끔 재료매매로 돈번다는건..정말..


소액개미들이여 ..안전한 대형주 위주 매매만이 답인것같다.그나마 개미들을 위해 떡고물이라도 던져주니..

물런 대형주라고해서 분식회계와 주가조작 ,불량공시등은 필할길이없지만 .. 코스닥보다는 덜하니 더나은것같다.

워런버핏 할배도 하는말이 "안전마진 이라고 하지않던가."

손실보다 수익날수잇는 확률이 높은걸 선택하는것.
죽어도 원금에 손실이 안날수있는 투자하는것.

LG화학을 분석해봤다.내가 갖고잇는 종목이라 좀 더 심도있게.

시총은 10조 정도이고 매출은 12조 정도며 .자본 5조 부채 3조 제무제표도 상당히 양호.
제무제표는 손실만 안나면 되는거고 누구는 많이 따져서 보는데 손실만 아니면 되는것이다.제무제표는
언제든 변하고 너무 후행성지표이니 참고사항이지 저걸로 투자하겠다는 생각은 접자.

주력제품은 주로 화학제품과 ,요즘 히트치는 2차전지 분야 >>2차전지가 주력으로 보아야하고
화학제품은 정부그린정책에 비쳐서보면 사양산업으로 서서히 진입할가능성이 있고.
요즘 탄소배출권으로 수익 4억인가 정도 나고있다 그런점에 비쳐보면 신성장 엔진은 2차전지부분빼고는
매력적인 부분은 없는것같다.  주가는 단기간 에 30%이상  폭등할가능성은 적을것같다.

단지 화학제품은 상당한 점유율로 인해 어느정도 매출이 베이스에 깔릴테고 2차전지 수익이 성장에너지로 보면
매출은 큰기대보다 어느수준의 상향 ? 으로 보여진다.
LG하우시스와 분할 해서감자해서 희석이 된부분을 판단해보면 차트분석은 거의 의미 없어보인다.

매도가는 얼마?

시총과 매출로본 -예상주가>>165000~17만원
그럼 적정주가는? 일단 매출 기준으로 12조 잡고 보면 마진주가 현재시총은 10조 10%이상~30% 상승가능성?
17만원 정도 ,감자를 포함하지않고 단순기술적분석의하면 165000원 정도 예상해본다.

보통 나는 시총이 매출 보다 적다면 상승가능성은 기업마다 틀리지만 보통 매출 액가까이 시총을 간다고 본다.
매출보다 시총큰 회사는 좀 의심해봐야하지않나 생각이든다.

기술적분석상- 감자로 인해 주가분석이 어려움.

17만원이상은 지분법 이익으로 수익나는 LG 지주 를 사는게 더나을듯.. LG그룹 주가 더나을듯. 생각한다.


수급을 보면 모건스탠리가 미친듯이 매수한다 모건이 밑에서는 꼭받쳐준다.
150000 이하는 무조건 매수하러 들어오는것같다.

손절가는 -146000 최저가 로 잡고 들어간다면 지금구간에서는 분할매 구간이다.
굳이 위험을 감수하고 매수할필요는없는것같다.다우지수는 상당히 강하지만.
언젠간 무너질 위험도 있는것으로 보여지므로 ..